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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있는 국산타이어, 외제타이어 TOP5 총정리(성능, 가격, 장단점 등)

의식주 발행일 : 2024-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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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있는 국산타이어, 외제타이어 TOP5 총정리(성능, 가격, 장단점 등)

 

 

인기있는 국산외제 타이어 TOP5 추천 및 비교
인기있는 국산외제 타이어 TOP5 추천 및 비교

 

 

 

자동차를 타면 3-4만 km정도 운행하면 타이어가 마모되어 교체 시기가 다가옵니다.

운행을 적게 하는 오너는 차를 바꾸기 전에 타이어 1-2번 정도 교체하며,

운행이 많으면 4-5번도 교체할 수 도 있습니다.

 

타이어 교체는 많이 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타이어 제품이 좋으며,

어느 가격대로 구입해야 가성비 좋게 구입하는 것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산타이어와 외제타이어 인기 제품 TOP5를 나누어 각각 정리해놨습니다.

성능, 가격, 장단점 등 각종 유익한 정보를 모두 알려드릴테니,

아래 인기제품만 적절한 가격에 구입해도 만족하면서 드라이빙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아래 썬팅에 대한 중요한 정보도 많으니 참고바랍니다.

 

[썬팅 구매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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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타이어 인기모델 TOP5

 

먼저 국산타이어 인기제품 5가지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기타이어 best5
인기타이어 best5

 

최근에 리서치 조사결과, 인기있는 국산타이어 BEST 5에 대한

성능, 가격, 실제 사용 후기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자합니다.

 

인기가 있다고해서 장점만 부각하지 않고 실제로 어땠는지 솔직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비교대비 좋은 타이어가 있다면 비교 및 추천해드리겠습니다.

 

 

 

 

 

 

SUV: 1위는 금호타이어 크루젠HP71, 2위는 크루젠 프리미엄 KL33, 3위는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RA43입니다.

 

승용차: 1위는 금호타이어 마제스티9 솔루스 TA91, 2위는 한국타이어 벤투스 S2AS입니다.

위에 적어놓은 타이어 5개는 모두 많이 판매되었고 어느정도 평가도 좋은 타이어입니다.

그러면  위 타이어에 대한 여러가지 알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미리 포스팅했던 차량 썬팅, 세차 관련 정보도 드릴테니,

좋은 정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

 

저는 지금 승용차를 몰고 있지만 예전에 SUV 오너였습니다.

그때  제가 구입했던 크루젠 HP71 제품은235/55R/19입니다.

4년동안 70,000km정도 타고 교체했는데 후기를 간단히 적으면 그냥 평범했던 타이어로 기억합니다.

많은 SUV 오너들이 크로젠 HP71를 구입했다고 나와있는데 가격대비 딱 알맞은 타이어라고 보이며,

승차감, 정숙성 등 나머지 성능도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딱 중간정도의 타이어였습니다.

솔직히 승차감, 정숙성 등 성능 좋은 타이어를 찾는다면 미쉐린으로 가시는 게 정답으로 보이며,

미쉐린 구입하기에 좀 부담스럽다면 크루젠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

- 하중지수(타이어 1개가 견딜수 있는 최대무게): 101(825kg)

- 속도등급 타이어가 견딜 수 있는 최고속도): V-240km/h

- 에너지소비효율 : 4등급

- 젖은노면 제동력 : 3등급( 등급은 1에 가까울수로 효율이 높음)

 

성능 표시
성능 표시

- 트레드웨어(총 주행가능 거리): 640

- 트랙션(제동력): A

- 탬퍼레이쳐(내열성능등급) : A(가장높은 등급)

- 3323: 23년도 33주차 생산

 

 

 

2. 크루젠 프리미엄 KL33

 

SUV 차량을 위한 프리미엄 사계절타이어입니다.

정숙성하고 승차감이 우수하며 친환경적인 타이어로 유명합니다.

주요 성능 평가 후기를 보면

10점 만점에 승차감 9, 정숙성 9, 빗길제동력 10, 고속 주행 안정성 10으로 후기가 좋습니다.

충격 및 진동 최소화 적용으로 최적의 피치 설계를 통한 저소음 성능 구현으로 우수한 승차감을 제공하였고,

접지력 최적화로 트레드 중앙부에 딤플을 적용하여 젖은 노면 성능을 향상하고 깃털마모를 방지합니다.

빗길 주행 성능 향상은 4개의 넓은 배수 홈 적용으로 직진 배수 성능이 향상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본 결과, 크루젠 HP71보다 주행성과 빗길제동력이 확실히 좋았고 승차감이나 정숙성은 비슷했습니다.

 

 

 

 

 

 

3.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HPX

 

기존 제차 카니발하이리무진에 OE타이어 컨티넨탈은 정말 구름 위를 흘러가는듯한 승차감을 가졌습니다.

공명음이나 타이어 소음이 거의 없어서 50키로 이하에서는

모터기동 중인 그랜져 하브+마제스티 수준의 정숙성을 보여줍니다.

차가 스포츠기동과는 거리가 멀고, 카니발 대비 공차중량이

150-200킬로그램정도 더 나가다보니 하절기 냉간 공기압 38-39로 맞추면 고속크루징 시에도 매우 조용하고

출렁임없는 매끄러운 승차감을 보여줍니다.

 

제 카니발하리 타보고 다들 놀라더군요.

하지만 최근에 한국타이어 HPX로 바꾸면서 승차감이 상당히 안좋아졌습니다.

물론 기존 컨티넨탈 타이어가 우수해서 그런 면도 있는거 같습니다.

 

HPX 승차감은 저속에서는 약간의 노면 소음이 증가하고 탄탄해진 승차감의 느낌으로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다 생각했으나 시속 60키로만 넘어가면 컨티넨탈 대비 승차감이 훨씬 못합니다.

 

공명음과 바닥소음이 너무 들어와서 휀더방음 예약했습니다.

장점이라고 하면 저속핸들링이 아주 조금 날카로운 느낌이 들고, 제동성능이 좋아서 눈길 운전에 미끄러짐이 없었습니다.

카니발은 서스펜션 스트록도 짧고 딱딱하고, 최대중량중심에서 좋은 승차감이 나오는 서스세팅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다 사이드월이 단단한 타이어를 끼우면 차량이 고중량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승차감이 정말 떨어집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카니발을 가족 태우시는 용도로 쓰시는 분들은 HPX는 권하지 않습니다.

 

 

4. 금호타이어 마제스티9 솔루스 TA91

 

금호타이어에서 고급 타이어로 많은 사람들에게 제일 많이 판매된 타이어입니다.

그만큼 타이어로 성능이 입증됐다는 증거인데요

사람들이 왜 마제스티9을 선택하냐하면 바로 승차감과 정숙성입니다.

같은 차인데 타이어를 교체해보면 확실히 노면 소음이 적게 들리고, 뭔가 미션 효과처럼 차가 부드럽게 나아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제스티9도 단점이 있긴한데 마모성이 다른 제품보다 좀 심해서 1년 6개월~2년 정도타면 아무래도 처음보다 못한 승차감과 젖은 노면에 접지력이 떨어져서 제동이 길고 롤링이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걱정할 게 없는 점은 아무리 마제스티9이 2년돼서 승차감이 떨어진다고해도 금호타이어 중급모델인 솔루스 TA51보다는 승차감 좋으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TA51은 그대신 접지력이 좋아서 마제스티9보다 안전성 면에서는 더 성능이 우수합니다.

 

[금호타이어 마제스티9 TA91, TA51 실제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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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한국타이어 벤투스 S2AS

 

한국타이어에서 최고급 모델이며

승차감, 내구성, 고속주행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서 대중들에게 아주 인기있는 타이어입니다.

벤투스 S2AS
벤투스 S2AS

 

최적화된 타이어의 도로면 접지기술을 통해 내구성 증가시키고, 젖은 노면에서의 안정성 강화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금호 마제스티9와 한국 벤투스 S2AS 모두 사용해 본 결과,

소음이나 승차감은 마제스티9이 더 좋은 반면,

S2AS 타이어는 비 또는 눈 내리는 날에는 훨씬 브레이크가 덜 밀려서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동성 우수/안정성 좋음)

또한  S2AS은 마제스티9보다 마모성이 약해서 타이어를 1년정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S2AS 타이어는 개인적으로 마제스티9보다 더 선호하는 타이어 같습니다.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evo z as 실제 사용 후 장단점 요약정리]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evo z as실제 사용 후 장단점 요약정리(Ventus S1 에보 z as 성능, 가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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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제타이어 인기모델 TOP5

 

 

 

 

 

 

국산타이어는 추천해드렸으니,

다음으로 제가 타보고 후회없는 수입(외제)타이어 TOP5를 추천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그래도 순위를 한번 매겨보자면,

 1위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CC2) , 2위 콘티넨탈 익스트림 콘택트 플러스 DWS06 +,

3위는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A/S,  4위 콘티넨탈 콘티 프로콘택트

5위는 미쉐린 프라이머시 MXM4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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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위. 미쉐린 크로스클라이밋2(CC2) VS 콘티넨탈 익스트림 콘택트플러스DWS06+)

 

 

제가 위의 두 타이어 사용해본 결과 두 타이어 모두 승차감, 소음, 핸들링, 견인력 및 제동 성능이 좋아서 흠잡을 때 없는 우수한 고성능 타이어였습니다.

두 타이어의 차이점은 미쉐린 CC2는 올웨더용이고, 컨티넨탈 DWS06+ 는 올시즌(사계절) 타이어입니다.

올웨더 타이어빗길, 눈길 등 미끄러운 곳에서 제동 효과가 상당히 커서 안전한 반면에, 연비와 소음에는 취약합니다.

반면 올시즌 타이어 연비, 소음에 장점이 있지만 빗길, 눈길의 제동은 올웨더 타이어만큼 뛰어나진 않습니다.

DWS06+
DWS06+

DWS06+타이어는 Dry,Wet,Snow 모든 주변환경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는 의미에서 DWS라고 이름이 지어졌으며 특히 북미 지역에서 눈길 제동성능이 우수한 타이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저는 두 제품을 60,000km정도 운행해 본 결과 승차감, 소음면에서는  DWS06+ 가 약간 앞서지만,

비오는 날 제동은 확실히  CC2가 우수하고 가격도 CC2가 약간 저렴해서 CC2에 1순위 점수를 줬습니다

참고로 가격은 CC2 4짝 80만원에 교체했고,  DWS06+는 90만원 정도로 교체했습니다.

콘티넨탈  DWS06+ 의 소음 등급은 7/10이고, Michelin CC2의 등급은 6/10이므로  DWS06+ 가 더 조용한 타이어입니다.

두 타이어 모두 승차감은 좋은데 연비, 소음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DWS06+를 추천하며,

안전성과 가성비를 원하신다면 CC2를 추천드립니다.

CC2
CC2

특히 지역적으로 대전 이남은 비와 눈이 적게 내려 DWS06+가 낫고, 서울과 경기도 및 강원도 쪽은 눈, 비가 많이 내리므로 CC2를 선택하는 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CC2V패턴이 있어서 앞뒤 위치 교환이 불가능하고 좌우 위치 교환만 가능하다는 단점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금호타이어 마제스티9와 컨티넨탈 DWS06+ 살짝 비교해보면

마제스티9 장착하고 영하 8도에서 사고난 뒤로 컨티넨탈 DWS06+로 교체해서 타고다녔는데,

소음은 확실히 마제스티9가 우수하나, 컨티넨탈 DWS06+ 가 컴포트 성향보다는 조금 탄탄하고,

특히 사이드월 탄탄한거랑, 젖은노면에서는 성능이 아주 우수해서 안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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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A/S

 

이 타이어는 미쉐린 MXM4 후속모델이고 중상위급에 속하는 4계절용 타이어로 타보면 주행시 정숙하고 특시 고속 주행 시 안정감이 탁월합니다.

피아노 어쿠스틱 튜닝 기술을 활용하여 소음을 최소화하고, 뛰어난 정숙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노우 트랙션에서 17% 향상된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눈과 빙판길이 많은 환경에서도 안전하고 안정된 주행을 할수 있습니다.

비대칭 트레드 디자인의 5개 리브 패턴은 정교하고 조용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스윕 홈은 수분을 제거하여 저항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프라이머시 투어 A/S콘크리트 노면에서 소음이 대폭 증가하는 단점 빼고는,

아스팔트에서의 승차감, 정숙성, 코너링 때 사이드월 버팀 능력, 횡그립, 종그립 능력 모두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MXM 단점인 눈길 접지력을 개량해서 눈길 운전에 안정성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사이즈는 18~22인치까지 나오고, 가격은 사이즈에 따라 다르지만 제 차는 휠이라 프라이머시 투어 A/S 19인치를 코스트코에서 한짝에 공임비 8천원 포함해서 29만원정도해서 총 4짝 116만원(상품권10만원 포함)에 교체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105만원정도에 교체할 수 있으나, 저는 그래도 코스트코가 더 신뢰가 가서 5만원 더주고 코스트코에서 구입했습니다. 

프라이머시 투어 AS는 가격은 비싸지만 아주 타이어 내구성이 좋아서 100,000km까지는 거뜬히 탈 수 있습니다.

 

 

콘티넨탈 콘티 프로 콘택트

 

콘티프로콘택트는 콘티넨탈사(포르투갈 생산)의 고성능 사계절 타이어입니다.

국내에선 G80 G90 K9 등 국내를 대표하는 럭셔리 대형 세단의 주행에 어울리는 높은 수준의 승차감과 정숙성,

사계절 타이어 다운 탁월한 계절 대응 능력이 좋습니다.

고출력 고하중에도 여유있는 대응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을 선택하였다가 특유의 성능을 잃지 않을까 하는 고민과 함께 기존 프로 콘택트 타이어에 대한 높은 만족감으로 높은 비율의 재구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륜 245/45R19의 타이어 사이즈에 98의 하중지수와 사계절 타이어임에도 W등급의 높은 속도지수를 갖추고 있습니다.

대략적인 수명을 예측해볼 수 있는 트레드웨어는 400을 담고 있습니다

 

콘티넨탈 콘티 프로콘택트
콘티넨탈 콘티 프로콘택트

 

콘티넨탈 콘티프로콘택트에는 여러가지 제품이 있어서 선택하는 데 좀 헤깔릴수도있습니다. 

위 사진 가운데 보면 콘티프로콘택트 제품이 있고, 좀더 컴포트한 성향의 타이어로 프로콘택트TX가 있으며,

조금 더 스포츠 성향의 타이어로 프로콘택트 RX가 위치한 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컴포트한 성향의 타이어로 찾으신다면 TX제품이 맞겠습니다 

콘티 TX
콘티 TX

저는 콘티 프로콘택트 TX 타이어를 20,000km정도 운행한 결과 연료소비감소 효과와 핸들링이 탁월했습니다.

회전할 때 최적화된 실리카 컴파운드 기술이 적용돼서 회전 저항을 낮춰서 연비가 잘나옵니다.

정숙성도 상당히 좋아서 실내 노래볼륨을 낮춰도 잘 들렸습니다. 하지만 급 가속시 타이어의 딱딱한 느낌이 좀 전해지고, 소음이 약간 올라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가격은 한짝에 30만원해서 4짝 120만원정도로 비싼 편입니다.

 

 

미쉐린 프라이머시 MXM4

 

MXM4는 미쉐린 최고급 4계절 타이어니 써보고 만족 못하는 경우는 못봤습니다

고성능 차량이 아니고 일반적인 주행에서는 팔방미인 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타이어 사이즈에 따라 단종되거나 재고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재고가 없을 경우 위에 후속모델인 미쉐린 프라이머시 투어 AS를 추천합니다.

프라이머시 투어 AS의 경우 MXM4의 단점인 눈길 접지력을 개량하였습니다.

 

 

마무리

 

여러 타이어를 타보고 후기를 적으면서 역시 비싼 타이어는 정숙성과 내구성이 좋다는 것을 느낍니다.

자동차 타이어는 우리 신발하고 비슷합니다. 

가격이 비싼 신발이 아무래도 비싼 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더 편하고 오래 신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뉴발란스 신발처럼 가격이 적당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제품도 있듯이, 타이어도 적당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갖춘 타이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사람마다 느낌이나 성향이 다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예산에 맞는, 그리고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정숙성, 안정성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제가 타이어를 재구입한다면 

국산타이어는 마제스티 TA91, 

외제타이어는 미쉐린 CC2 또는 프라이머시 투어AS제품을 선택할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국산 또는 외제 타 브랜드 타이어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다른 타이어보다 안정성과 정숙성, 승차감이 우수하고,

특히 내구성이 좋아 다른 타이어에 비해 50,000km이상은 더 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는동안 기능성 저하도 오지 않으니, 실증나서 타이어를 바꾸는 것 아닌 이상 진짜 좋은 타이어를 오래 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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